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대학소개 과감한 도전! 능동적 혁신!

보도자료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 성과발표회 개최(2023.12.21.)

작성자
KITNEWS
조회
186
작성일
2024.01.08
첨부

23.12.21.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 성과발표회 개최.hwp

(2023.12.21.)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 성과발표회 개최


서부권역 창업보육센터 주최, 유공자 표창 및 우수사례 발표

혁신적 스타트기업 육성 및 창업 활성화 성과 공유


국립금오공과대학교(총장 곽호상) 창업원(원장 신승혁)이 입주기업의 성과 공유 및 확산을 위해 ‘2023 서부권역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 성과발표회를 개최했다.

 

서부권역 창업보육협의회 주최로 1221일 구미 스테이더공단호텔에서 열린 성과발표회에는 국립금오공대를 비롯해 경운대와 구미대, 여성기업종합지원센터 경북센터 등 서부권역 창업보육센터 및 입주기업 관계자 6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성과발표회에서는 각 센터별 우수 입주기업에 대한 유공자 표창과 각 기업의 경영 노하우 사례 등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입주기업 간 협력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지역 창업 분위기를 활성화하기 위한 간담회도 진행됐다.

 

국립금오공대 입주기업 가운데 우수한 창업 성과뿐만 아니라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로 구미시장표창 유알아이(대표 이권형) 국립금오공대총장표창 인비(대표 김민수) 국회의원표창 디버스(대표 홍준호), 엠에스테크(대표 박재화)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특히 지난해 국립금오공대 창업원 산하 창업보육센터에 입주한 유알아이는 이륜차를 위한 안전 스마트폰 거치대 및 안전운행 플랫폼을 개발해 전국 7개의 총판점과 계약하는 성과를 거뒀다. 또한 직원 90% 이상을 지역 인재로 채용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했으며, 현재는 이륜차 통합 관제 및 튜닝관리 시스템, 이륜차 메타버스 등 다양한 산업 분야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신승혁 국립금오공대 창업원장은 지역경제 발전의 시작점은 스타트업 기업의 성장에 달려있다.”, “혁신적인 스타트업 기업의 발굴부터 육성, 투자 및 수출까지 전 주기적인 창업 지원을 통해 우리 지역이 글로컬 창업의 메카로 도약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