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대학소개 과감한 도전! 능동적 혁신!

KIT People

기계시스템공학과 김재연 학생, 제1회 BDU 3D 경진대회 1위

작성자
KITNEWS
조회
1140
작성일
2023.11.06
첨부

기계시스템공학과 김재연 학생

1BDU 3D 경진대회 1

 

- 금오공대 기계시스템공학과, 영남대 미래자동차공학과 학부 및 대학원생 66팀 참여

- 1위 김재연 학생, 공동 3위 박종원·김형진 학생


 

우리 대학 기계시스템공학과 4학년 김재연 학생(지도교수 권순조)LS이모빌리티솔루션에서 주최한 1BDU 3D 경진대회에서 1위를 수상했다. 또한 4학년 박종원, 김형진 학생(지도교수 박경석)은 공동 3위를 수상했다.

 

1BDU 3D 경진대회는 우리 대학 기계시스템공학과와 영남대 미래자동차공학과 학부생 및 대학원생으로 구성된 총 66개 팀 참석했다. 4개 팀(11, 21, 32)7명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으며, 수상자들에게는 총 1천만 원 상당의 상금(1500만원, 2300만원, 3100만원)LS이모빌리티솔루션 취업 시 특전이라는 혜택이 제공된다.

 

BDU(Battery Disconnect Unit)는 전기 자동차의 배터리와 인버터 사이에 배치되는 전기 자동차의 핵심 부품 중 하나로 LS의 주요 생산품 중 하나이다. 이번 경진대회에서는 LS에서 BDU에 대한 설계 요구사항을 주고, 요구사항을 가장 잘 만족하는 형태로 설계를 수행한 팀을 선정했다.

 

1위의 영예는 우리 대학 기계시스템공학과 4학년 김재연 학생에게 돌아갔다. 김재연 학생은 Autodesk Fusion 360을 활용하여 3차원 설계를 진행했다. 직접 3D 프린팅으로 부품을 만들어 배치 및 설계를 진행하였으며 이에 따른 설계도의 높은 완성도와 유창한 발표로 호평을 받았다.

 

발표회 및 시상식은 김원일 LS이모빌리티솔루션 대표이사와 임직원 일동, 우리 대학의 박경석 교수, 권순조 교수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1026LS 이모빌리티 솔루션 청주 2사업장에서 진행됐다.

 

김원일 LS이모빌리티솔루션 대표이사는 이번 대회를 통해 산업 현장에서 필요한 엔지니어로서의 필요한 역량과 자질이 무엇인지 학생들이 경험하고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 “기업도 이번 대회가 우수한 인재를 발굴할 수 있는 주요 통로가 되도록 교육현장과 자주 소통하고 피드백을 주고받으며 지속적으로 이어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