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들을 위한 Office365 서비스 안내(비밀번호 분실에 따른 추가 인증 방법 안내(2022.03.14.))
- 작성자
- 정보전산원
- 조회
- 11945
- 작성일
- 2020.10.14
Microsoft 사와 계약을 맺은 학교의 학생들에게 정품 오피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도록 제공하는
프로그램인 Office 365 서비스를 연동하여 안내하오니 활용하시기 바랍니다.1. Office 365 계정 생성 방법
가. 학교홈페이지(www.kumoh.ac.kr) 로그인 후 하단 Office365 아이콘 클릭
나. 가입 신청 페이지에서 이용 약관에 동의 후 가입
다. 로그인 후 추가정보로 인증한 후 서비스 이용라. 비밀번호 분실 대비하여 추가 인증 수단(휴대폰 전화번호, 추가 전자메일) 등록 필수
※ 기타 자세한 사항은 붙임 참조
2. 주요 서비스
가. 개인 소유 PC 및 노트북 5대까지 정품 오피스 다운로드 후 설치
나. 50GB의 웹 메일, OneDrive 등
3. 문의사항
가. Microsoft Office 365 고객 지원 센터 : 1577-9700
나. 정보전산원 - 온라인창구 - Q/A 게시판
4. 졸업생 및 퇴직자 계정 처리
가. Office365 라이선스 수량 제한으로 매년 2월 졸업식 이후 졸업생 및 퇴직자에 대한 계정 정리 작업 시행
나. 정리된 계정은 Office365을 PC에 정품 설치가 불가능하고 이미 설치된 Office 또한 정품인증이 해제됨
다. 해당 계정의 onedrive 등 개인자료는 1년 동안 유지 되므로 해당 기간동안 자료를 백업하신 후 계정 삭제 요청
- 삭제요청이 없을 경우 계정 정리 후 1년 유예기간 후 계정 완전 삭제처리 예정
라. 계정 삭제 요청 방법
1) 본인소유 학교 이메일 계정으로 sw@kumoh.ac.kr 으로 이메일 발송
2) 삭제요청한 이메일 계정 정보와 Office365 계정 사용자 정보를 비교하여 동일인임을 확인 후 삭제 처리함
예시) 제목: 졸업생 Office365 계정 삭제 요청 내용: 아래의 Office365 계정 삭제 요청 학번, oooo@office.kumoh.ac.kr (office365 계정) |
붙임 Office 365 서비스 가이드 1부.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