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대학소개 과감한 도전! 능동적 혁신!

인사말

KUMOH NATIONAL INSTITUTE OF TECHNOLOGY : 미래로 도약하는 공학교육의 명문, 국립금오공과대학교 KUMOH NATIONAL INSTITUTE OF TECHNOLOGY : 미래로 도약하는 공학교육의 명문, 국립금오공과대학교

국립금오공과대학교를 찾아주신 여러분 환영합니다.

우리 대학은 1980년 개교 이래 우리나라 전자산업의 발상지인 구미에서 세계적인 IT산업단지로 발돋움한 국가산업단지와 함께 성장하였습니다.
지난 40여 년간 우리나라 산업화를 견인해 온 우수한 공학인재를 양성하는 한 길에 매진하여 대한민국 유일의 공학중심 특성화 국립대학으로 자리잡았습니다.

국립금오공과대학은 작지만 강한 대학입니다. 4차 산업혁명 시대의 개막으로 산업지형과 일자리는 물론 삶의 방식이 달라지는 대전환의 한복판에서 몽골기병과 같은 기동력으로 미래 대학교육의 새 장을 열고 있습니다. 세계 대학 최초의 5G+ 시험망 구축, 국내 최초 스마트 팩토리 분야의 학부 및 대학원 교육, 연구와 산학협력 및 기술사업화를 아우르는 종합육성체계 구축, 메타버스 활용 선도교육 추진 등 시대를 앞서가는 도전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미래사회가 요구하는 고등교육 체제로의 전환을 선도하고 학생 성공시대를 여는 맞춤형 교육으로 지역과 산업이 요구하는 인재를 양성하며 국가산업거점의 지속적 발전을 위한 중추적 역할을 담당하는 국립대학의 역할과 책무를 다하는 세계적인 명문 공과대학으로 발전해 나가겠습니다.

여러분의 애정 어린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국립금오공과대학교 총장  곽 호 상